본문 바로가기

아이큐테스트

타블로 아이큐 테스트(설명有)

에픽하이의 래퍼 타블로씨가 풀어서 화재가 되었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그림 순서 맞추기 아이큐 테스트 인데요

저는 맨처음 보고 조금 맨붕이었습니다만....ㅋㅋ

어쨋든 풀긴 풀었네요..ㅋㅋ

보통 아이큐 테스트 문제와는 사뭇 달라서 좀 더 재미있네요~

참고로 타블로 씨는 미국의 아이비리그에서 대학과정을 마친 연예계에서 소문난 똑똑이라네요~^^

바로 이 5장의 사진입니다.

이 사진들을 옳바른 순서로 나열해 보세요~!

바로 나열 할 수 있다면 당신은 타블로 씨와 동등한 아이큐라고 볼 수 있겠네요~^^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한번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재미있네요^^

정답은 3-1-2-4-5

자세한 이야기는 모르겠지만 사진에 대한 인과관계는 이런 순서가 맞는것 같습니다.

먼저 첫번째 사진으로 가능한 것은 3번 뿐입니다.

이유는 왼쪽의 남자가 웃고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누군가 당신에게 총을 겨눴던 적이 있다면 그 사람을 보며 웃을 순 없겠죠?

두번째 사진은 1번입니다.

사과를 받아든 남성이 총을 꺼내자 왼쪽의 남자는 놀란것입니다.

그리고 총을 꺼낸 남자도 받은 사과를 자신의 주머니에 넣고 있으니 인과관계가 형성되죠

세번재 사진은 총을 꺼낸 남자의 목적이 드러납니다.

물론 돈을 갈취한것이고요 주머니에 돈이 안들어있는 사진이 될 수 밖에 없죠

네번째는 갈취한 돈을 넣은 4번 사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다섯번째 사진은 왠일인지 받은 사과를 다시 주고 떠나는 모습입니다.

4번 사진에서 돈을 넣고 사과를 다시 빼드는 장면과 인과관계가 형성되죠.

------------------------------------------------------------------

어떤가요?^^

여러분도 저의 의견과 동의 하시나요?

다른 해석도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상식적으로는 이게 맞을것 같아요 ㅋㅋ

타블로 아이큐 테스트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