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큐테스트

멍청할 수록 빨리 푸는 문제??

오늘은 조금 재미있는 문제를 가져와 봤습니다~

멍청할 수록 더 빨리 푸는 문제라고 하네요^^

그치만 멍청할 수록 더 빨리 푸는 문제도 똑똑한 애들이 먼저 풀더라고요.....ㅋㅋㅋㅋㅋ

이런 모순이.....

왜 멍청할 수록 더 빨리 푸는 문제인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바로 이 문제 입니다!

음.... 숫자들이 막 나열되어있고 수식이 맞지 않는 등호가 그려져 있습니다.

뭔가 규칙이 있겠죠?!!!

여러분은 눈치 채셨나요???

이 문제를 본 유치원생은 5분만에

초등학생은 8분만에

중학생은 12분

고등학생들은 대부분 못 풀었다고 하네요 ㅋㅋㅋ

진짠지 가짠지는 모르겠지만요~

어쨋든 정답 공개합니다!!!

정답은 5입니다.

위의 수식의 값은 어떠한 규칙이라기 보다도

그냥 단순한 동그라미의 갯수를 뜻합니다.

다시 한번 문제를 보세요^^ 

이제 이해가 가시나요?

멍청할 수록 빨리 푸는 문제~

왜 그런지 아시겠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