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

간단한 요리 레시피 - 돼지고기 두루치기

간단한 요리 레시피 -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드는 법

옆에서 두르치가 만드는 것을 사진으로 몇장 남겨봅니다.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앞으로 가끔씩 올려볼까 하구요...

 

오늘의 요리 레시피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일단은 돼지고기와 대파 양파를 잘게 썰지 말고

좀 크게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색깔과 간을 맞추기 위해 고추장을 넣습니다

그래도 보기에 좋아야 맛도 좋다는 말이 있잖아요.

그 말 진리인 것 같아요.

간단한 요리 레시피들을 보면 다들 약간의 노하우가 있드라구요.

 

 

그리고 고추가루도 넣습니다.

고추장이나 고추가루나 똑같은 거 아냐?

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고추가루는 돼지고기에서 나오는 물기를 흡수합니다.

그리고 고추장으로만 간을 하면

너무 끈적거리고 깔끔한 맛이 안나거든요...

 

 

간장으로 또 간을 좀 하고

물엿도 좀 넣어서 달달한 맛을 좀 내야죠.

그런데 이 물엿 많이 넣으면 쉽게 타버리니까 매실 액기스 좀 넣어주세요

 

 

후추... 이것도 좀 넣습니다.

 

 

간단한 요리 레시피지만 일일이 찍고

쓰려니 빠지는 것도 있네요.. ㅜㅜ

 

 

냄새도 맛의 일부니까 참기름 살짝

벌써 맛있다는 고정관념이 생기거든요. ㅋㅋㅋ

 

 

 

이제 잘 버무려 주세요

잘 양념이 베어들게요.

 

 

이제 후라이팬에 올려 놓고 익혀줍니다.

타지 않게 옆에 붙어서 이리저리 뒤집어 줘야죠...

 

 

자 ~ 잘 익어갑니다.

사진기가 좋지 않아 선명하지는 않네요.. ㅜㅜ

 

 

후라이팬에 좋아서 그런지 타지 않고

잘 익어줬네요...

 

 

깻잎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깻잎에 한 입 싸먹으면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맛있습니다.

남아서 다음에 한번 데워서 먹을 때는

이 깻잎을 넣어서 데우면

더 짜지는 것을 방지하면서도

맛도 좋습니다. ㅋㅋ

 

 

간단한 요리 레시피였습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사진갯수를 보니까 간단하지는 않은 거 같네요...